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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공인인증서 만료일이 다가오는데 갱신은 어떻게 하나요?
분류 공인인증서
내용 공인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 만료 한달전부터 가능하며, 정확히 유효기간까지만 갱신이 가능합니다.
갱신의 경우에는 해당 인증서 보유 및 인증서 암호를 정확히 알고 있어야 가능하며, 만료일이 지났거나 만료된 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신규발급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1. 인증서가 저장 되어 있는 컴퓨터에서 [스마트빌 홈페이지>공인인증서>갱신] 메뉴를 클릭하신 후, 인증기관을 선택하여 요청하는 절차에 따라 수행하시면 됩니다.

2. 갱신수수료 입금은 무통장입금/실시간계좌이체/신용카드로 가능하며, 수수료 입금 후 갱신절차를 한번 더 진행해 주셔야 갱신 완료됩니다.

- 카드결제 시 결제 완료 후 바로 갱신수행이 가능합니다.
- 무통장입금(가상계좌)을 이용하여 결제 시 갱신 수수료를 입금하신 경우에는 30분 정도 경과한 후에 다시 갱신을 진행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