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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공인인증서를 분실(삭제)했을 때 재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PC포맷,바이러스 등)
분류 공인인증서
내용 PC를 포맷한 경우 저장되었던 인증서도 함께 삭제되기 때문에
별도로 다른 PC나 USB에 저장을 하지 않으셨다면 재발급을 받아야 하며,
최초 발급받은 인증 기관으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스마트빌 전용 인증서를 사용중이셨다면,
스마트빌은 인증서 발급시 [ 대면업무 ]의 강화로 인해
2010년 6월1일부터 부득이하게 스마트빌 전용 인증서를 포함한 인증서 대행 업무가 중단되었습니다.

재발급을 포함한 인증서에 대한 문의는 한국정보인증 고객센터 1577-8787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