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소개

  • 스마트채권서비스 소개
  • 스마트채권이란
  • 주요기능
  • 이용요금

채권이란?

  • 특정인(권리자)이 다른 특정인(의무자)에 대하여 특정의 행위(급부)를 청구할 수 있는 권리를 채권(債權)이라고 합니다.
    (법률용어사전 –이병태 2011.1.15)

스마트채권이란?

  • 기업 운영에 있어 필수적인 거래처의 신용정보사항, 미수채권 회수, 매출채권관리를 One-Stop 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업의 관리팀! 영업팀! 구매팀! 회계팀! 대표님! 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채권관리 + 신용정보 + 채권가이드 및 관리 = 스마트채권

부실채권 방지

  • 내 거래처의 위험을 미리 파악하여 부실 채권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효울적인 채권 회수

  • 미수채권을 KED (한국기업데이터)에 등록하여 효율적으로 채권을 회수 할 수 있습니다.

매출채권관리

  • 채권을 등록/관리하며, 스마트채권에서 제공하는 채권 가이드를 활용하여 손쉽고, 편리하게 기업의 채권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절차

  • 1. 회원가입
  • 2. 로그인
  • 3. 거래처 등록
  • 4. 채권관리
  • 1. 스마트빌의 회원이세요? 만약 회원이 아니라면 먼저 회원 가입을 해 주세요.
  • 2. 회원이 되셨으면 회원 로그인을 해 주세요.
  • 3. 채권관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거래처를 등록해 주세요.
    거래처 등록 및 수정은 전자세금계산서의 관리자함의 거래처 관리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4. 채권관리
    • ① 거래처의 매출채권을 관리
    • ② 거래처의 신용상태 확인
    • ③ 거래처의 기업정보 조회
    • ④ 미수채권의 관리를 onestop으로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서비스 메뉴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