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빌 메인 상단의 전자세금계산서 메뉴를 클릭한 후,
매출작성 메뉴를 클릭 합니다.
전체서비스 > 전자세금계산서 >작성> 매출작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내 거래처에서 공급받는자를 선택하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 거래처에 없을 시 사업자번호 또는 회사명으로 검색하고 선택하세요.(검색되지 않는 담당자의 경우 비회원으로 추가 한 후 발행 가능합니다.)
담당자가 많을 경우 에서 검색하세요.
클릭 시 팝업으로 해당 회사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클릭 시 담당자를 볼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를 작성하고 발행버튼을 클릭하여 발행합니다.
세액종류를 선택합니다.
작성방법을 선택합니다.
작성일자를 확인/입력합니다.
품목/규격/수량/단가/공급가액/세액/비고 등을 입력합니다. 를 입력하면 행이 추가되며, 잘못 입력해서 내용을 삭제할 때는 를 클릭하면 해당 열의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을 공급받는자에게 알려 줄 수 있는 이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으며, 담당자를 추가하여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SMS 발송/팩스발송을 체크하면 SMS와 팩스를 통해 발행을 공급받는자에게 알려 줄 수 있습니다. (SMS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팩스발송 서비스는 후불 표준형 요금제는 10건 무료/ 선불 건별형 요금제는 원발송시 무료로 제공됩니다.)
인증서창의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발행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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